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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마음연구소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마음연구소(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멘탈케어플랫폼(PC, 모바일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모두 포함하여 “노크”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1. “회사”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음연구소를 말하며, ㈜마음연구소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용역(이하 “용역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사이버 몰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일반회원, 전문가회원으로 구분됩니다.

4. “닉네임”이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열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이 사용하는 이메일과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문가”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용역을 제공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7. “회원탈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전부를 말합니다.

 

9. “유료 서비스”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하는 서비스 상품을 말합니다.

제 3조(정의)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장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 또는 “노크” 어플리케이션 내의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해당 사항 적용일 7일 이전부터 해당 적용일자 경과 후 일정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회사” 웹사이트 또는 “노크” 어플리케이션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개정약관의 개정 유예기간 내에 “회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가입시 동의한 약관에 관하여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링크형태로 전송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계법령,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2. 채팅, 음성, 영상 등을 활용한 전문가 상담

3. 고민 상담 서비스

4. 콘텐츠 제공 및 발송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등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및 국가 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 약관의 확인과 명시적 의사표시를 통해 성립됩니다.

제 7조 회원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가입이 된 이후에도 아래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술상 또는 업무상 장애 등 회사의 사유로 가입 신청의 승낙이 어려운 경우

     (6) 기타 회원으로서 가입 신청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당하여 승낙 거부가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은 피해에 대한 보상(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회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6) 모욕적이거나 명예 훼손적인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7)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8)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9) 이 약관의 제13조 이용자의 의무를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회원가입 시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별도로 기재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원칙적으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게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음성/화상/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각종 이벤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 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회사”가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여하는 등의 고객불만사항을 처리하는 일체의

           절차를 진행 중에 통상의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비하 등의 언행 및 위력을 과시하는 등의 공포를 유발하는 행위

     (10) “회사”의 중개를 통하여 알게 된 전문가와 직거래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제 14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개발한 검사지, 결과보고서 및 기타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및 기타 모든 콘텐츠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복제, 재가공,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과 전문가가 상담 과정에서 작성하는 상담내용과 게시하는 글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게시하는 글 등 저작물의 저작권 또는 저작물의 이용권은 회사에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귀속되며, 회사는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하여 심리상담과 관련한 연구 및 개발, 통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활용 또는 연구를 위해 제3자에게 재이용권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6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발생한 손해,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입력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송의 관할은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르며, 사전 합의된 바가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8조 분쟁해결 및 기타조항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리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2022.06.28

​시행일자: 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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